자주하는 질문 (FAQ)

[카드] 모바일 회원카드를 발급 받았는데, 실물 회원카드도 발급 받고 싶어요.

모바일 회원카드 발급 이후 실물카드가 필요 하신 경우, 모바일 회원카드 분실 신고 및 실물카드 발급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실물카드를 수령 하신 이후 NFC 기능 또는 카드 번호 입력을 통해 휴대전화와 실물카드로 결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실물카드를 수령하실 때까지는 비회원으로 이용 하셔야 합니다.

1. 회원카드 분실 신고 방법

 ☞ 모바일 앱 하단 【마이페이지】 클릭 → 분실신고/재발급 → 확인

2. 실물 회원카드 신청 방법 (실물+모바일 회원카드 모두 사용 가능, 배송일 평균 3~5일 소요)

 ☞ 『모바일 앱』 하단 중앙 카드 메뉴 선택 → 실물 회원카드 선택 → 배송지 입력 → 결제카드 정보 등록 → 카드 배송→ 실물 회원카드 NFC 접촉

 ※ 결제카드로 체크카드는 등록이 불가 합니다

3. 비회원 결제 방법 (회원, 비회원 모두 이용 가능)

 ☞ 『모바일 앱』메인 【모티브 바로결제】 이용

 ☞ 상세 방법은 아래 가이드를 참고 해주세요.

 ▶ 한화모티브 가이드 - 모티브 바로 결제 (유튜브 영상)

 ▶ 한화모티브 가이드 - 모티브 바로 결제 (블로그 게시글) 


[가입] 한화모티브의 회원 혜택은 무엇이 있나요?

한화모티브만의 특별한 혜택을 만나보세요.


1. 충전할수록 쌓이는 포인트 - 충전 요금의 2~5% 적립

2. 간편한 결제 - 모바일 회원 카드부터 오렌지머니까지

3. 빨간점 충전소 혜택 - 5,000원 이상 충전시 충전 요금 할인 쿠폰 및 제휴사 혜택 쿠폰

 ※ 빨간점 충전소에서 충전 시 자동 쿠폰 발급 (쿠폰확인 : 마이페이지 - 쿠폰함)

4. 10회 충전 시 혜택 쿠폰 제공


앞으로도 계속되는 한화모티브 회원 혜택을 기대해주세요. 

[카드] 회원카드를 분실해서 재발급 받고 싶어요.

회원카드 분실 시 『모바일 앱』 으로 재발급을 신청해 주세요.

 ☞ 마이페이지 하단 분실신고/재발급하기 클릭

추가 궁금하신 사항은 모바일 앱 [홈] 맨 하단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카드] 회원카드 발급 및 등록 방법_안드로이드(삼성)

 ※ 휴대전화 운영 체제에 따라 회원 카드 발급 및 등록 방법이 상이하며, 결제카드로 체크 카드는 등록이 불가합니다.

[안드로이드]

 - 모바일 회원카드 및 실물 카드 발급 가능

1. 모바일 회원카드(발급 즉시 사용 가능)

 ☞ 회원 가입 후 로그인 → 하단 중앙의 카드 메뉴 선택 → 모바일 회원카드 선택 → 결제 카드 정보 등록 → 회원카드 발급 완료

2. 실물 회원카드(실물+모바일 회원카드 모두 사용 가능, 배송일 평균 3~5일 소유)

 ☞ 하단 중앙의 카드 메뉴 선택 → 실물 회원 카드 선택  →  배송지 입력 → 결제카드 정보 등록 → 카드 수령 → 실물 회원카드 NFC 등록

3. NFC 통한 카드 등록 방법 

 1) NFC 기본모드 활성화

 ☞ 휴대전화에서 설정 > 연결 > NFC 및 비접촉 결제 > 기본모드 클릭 

 2) 실물 회원카드를 휴대전화 뒷면에 전반적으로 5초간 접촉

☞ 상세 방법은 아래 영상을 참고 해주세요.

 ▶ 한화모티브 가이드 - 안드로이드 회원 카드 발급 방법 

[카드] 실물 회원카드를 추가로 발급 받고 싶어요.

실물 회원카드를 이미 소지하고 계신 경우 추가 발급은 불가 합니다.

한화모티브에서는 휴대 전화 번호 당 회원 카드 1매 발급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가족의 휴대 전화 번호로 회원카드를 추가 발급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실물 회원카드 발급 및 수령 이후 모바일 회원카드 등록 시 실물과 모바일 회원카드 동시 사용 가능합니다.

 ※ 모바일 회원카드 등록은 안드로이드 기기만 가능_삼성 휴대폰 등

 ※ 모바일 회원카드 발급 이후 실물 회원카드가 필요 하신 경우 분실 신고 후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카드] 회원카드와 실물카드, 모바일 회원카드는 무엇인가요?

한화모티브 회원 혜택과 회원 요금으로 충전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 카드가 필요합니다. 

회원카드는 실물카드와 모바일 회원카드 형태가 있으며 삼성 등(안드로이드) 휴대전화의 경우 실물 회원카드와 모바일 회원카드 모두 사용 가능

애플(IOS)의 휴대 전화의 경우 실물 회원카드만 사용 가능

『실물 회원카드』 :  신용카드 형태의 실물카드로 소지 후 충전기에서 결제 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회원카드』 : 휴대전화에 등록 후 카드 없이도 휴대 전화 만으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 한화 모티브 가이드 - 회원 카드 발급 및 등록 가이드 


[카드] 실물 회원카드를 발급 받았는데, 모바일 등록이 되지 않아요.

휴대 전화에 모바일 회원카드 등록이 되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이 휴대 전화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1. NFC 기본 모드 활성화

 ☞ 휴대전화 설정 → 연결 → NFC 및 비접촉 결제 → 기본모드 클릭 

2. 실물 회원카드를 휴대전화 뒷면 전반적으로 5초 간 접촉

 ※ 모바일 회원카드는 안드로이드_삼성 폰 등의 기종에서만 사용 가능 합니다.

 ※ IOS_애플 기종의 경우 모바일 회원 카드 등록이 불가 하며 실물 회원카드만 사용 가능합니다.

 ☞ 상세 방법은 아래 영상을 참고 해주세요.

 ▶ 한화모티브 가이드 - 회원 카드 발급 및 방법 


[가입] 개인 회원 가입 방법이 궁금해요.

회원 가입은 『모바일 앱』 을 통해서만 가입 가능 합니다.

1. 개인 회원 가입 순서

☞ 플레이스토어 OR 앱스토어 실행 → 한화모티브 앱 다운로드 → 개인 회원 선택 → 본인 인증 → 기본 정보 입력 → 회원 가입 완료

 ※ SNS 계정으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 회원 가입 상세 방법은 아래 영상을 참고 해주세요.

 ▶ 한화모티브 가이드 - 회원 가입 방법 

 ※ 개인 회원 : 00:16초 부터

[카드] 실물 회원카드 언제 도착하나요?

실물 회원카드는 신청 후 도착까지 3~5일 정도 소요 됩니다.

일반 등기 배송일이 소요되며 카카오톡 알림을 통해 도착 확인 가능합니다.

회원카드 신청 확인 등 추가 궁금하신 사항은 모바일 앱 [홈] 맨 하단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카드] 회원 카드 발급 및 등록 방법_IOS(애플)

※ 휴대전화 운영체제에 따라 회원 카드 발급 및 등록 방법이 상이하며, 결제 카드로 체크 카드는 등록이 불가 합니다.

[IOS - 애플]

1. 실물 회원 카드만 발급 가능 (배송일 평균 3~5일 소요)

 ☞ 카드 등록 팝업 OR 하단 중앙의 카드 메뉴 선택 → 실물 회원 카드 선택 → 배송지 입력→ 결제 카드 정보 등록 → 카드 수령 → 배송 받은 카드의 16자리 번호 입력 → 사용 준비 완료

☞ 상세 방법은 아래 영상을 참고 해주세요.

 ▶ 한화모티브 가이드 - 안드로이드 회원 카드 발급 방법 

[가입] 법인 회원 가입 방법이 궁금해요.

회원가입은 『모바일 앱』 을 통해서 가입 가능합니다. 

1. 법인 회원 가입 순서

☞ 플레이스토어 OR 앱스토어 실행 → 한화모티브 앱 다운로드 → 법인 회원 선택 → 법인명 검색 → 본인 인증 → 기본 정보 입력 → 회원 가입 완료

  ※법인명이 검색 되지 않을 경우

 1) 법인 정보 등록이 먼저 필요합니다. (구비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

 2) 법인 정보 등록은 아래 링크를 통해 진행해주세요.

 3) 모바일 앱 : 회원가입 → 법인 회원 가입 → "법인 명" 입력 → 법인 등록하기 클릭

 ▶ 법인 정보 등록 바로 가기 

☞ 회원 가입 상세 방법은 아래 가이드을 참고 해주세요.

 ▶ 한화모티브 가이드 - 법인 관리자 이용 가이드 (블로그)

 ※ 법인 회원 : 00:48초 부터